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곳

여수 가볼만한 곳, 카페 모이핀 추천[MOI FIN]

by 한초-리 2021. 10. 23.

여수에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본 곳을 저도 다녀왔습니다. 카페 피읖을 다녀와 돌아가기 전에 가까이에 있는 모이핀을 다녀왔는데요. 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차 한 잔에 마음이 낙낙해지는 곳, 모이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여수 맛집&카페 추천

 

오션뷰 카페, 와이드 커피 스탠드[여수 맛집, 전남 가볼만한 곳]

이번에는 여수에 듁스 커피(dukescoffee)를 사용하는 오션뷰를 가진 카페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중앙동에 커피거리가 있는 언덕에 위치한 커피숍인데요. 전망이 좋고 커피가 맛있어서,

 

여수 가볼만한 곳, 숲 속 카페 피읖[정원이 예쁜 곳]

여수에는 자연을 이용한 곳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정원을 아름답게 가꿔둔 카페가 있다고 해서, 무슬목 해변에 가는 길에 들러봤습니다. 입간판이 작아서 들어가는 길을 찾기 좀 어려웠는데

 

여수 맛집 동서식당 서대회[효능과 후기]

서대회라는 음식을 난생처음으로 먹어봤습니다. 여수에 가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하여, 찾아간 동서 식당의 모습은 낡고 허름한 건물이었지만, 주방에서 나오는 서대회만큼은

 

여수 맛집 꽃돌게장 1번가[무제한 리필 여수 게장 맛집]

저는 평소 게장은 양념게장만 먹는 편이지만, 여수에서 유명한 게장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이날 몸이 좀 안 좋아서 입맛이 없었는데도, 평소 안 먹던 간장게장에 밥을 비벼 열심히

 

 ∎  여수 가볼만한 곳

 

 

여수 해상 케이블카[요금/시간/할인/후기] 총정리

여수 하면 떠오르는 것이 오동도와 해상 케이블카인데요. 엑스포를 기준으로 많은 관광자원이 생겨났지만, 가장 잘 유지되는 것이 해상 케이블카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수 해상 케이블카에

 

여수 가볼만한 곳, 무슬목 해변[사람없는 일출 명소]

이제 곧 신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해돋이는 집에서 봐야 하나 싶으면서도, 밖에 나가 새로운 해를 보고 싶은 마음은 다들 공감하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사람들이 붐비지 않

 

 

 ∎  여수 숙소 추천

 

 

여수 라마다 프라자 호텔 추천[여수 오션뷰 호텔]

여수에 숙소가 마땅치 않았는데, 겨우 찾은 곳이 라마다 호텔이었습니다. 오션뷰 풀빌라를 찾았으나 1개월 후 까지 모두 만실이어서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깔끔하기라도 한 곳으로 가야겠다

ethan-k33.tistory.com

 

 

 

 

모이핀[Moi Fin] 위치 안내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50
영업 : 매일 09:30~20:30
URL : http://moifin-cafe.com/index.html
insta : instagram.com/cafe_moifin
전화 : 061-644-9313
**예약 불가, 포장 가능, 주차 100대 가능

 




실내만 500평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총 4개 층으로 구분이 되어 있는 이 건물은, 전에 한국에 오션뷰 건축 프로젝트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할 때, 메이킹 필름을 본 적 있습니다. 토목공사를 하고 있을 때부터 관심 있게 본 건축물이 었는데요. 지금의 모이핀이 그 건물이었다는 걸 현장에 도착을 해보고 나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Moi는 '안녕'을 말하고 Fin은 '핀란드'를 뜻한다고 합니다. '안녕, 핀란드'라는 말로 사람들을 맞이하고 싶다고 이름을 지었다는데, 구체적인 히스토리는 찾아보기 힘드네요. 이런 걸 궁금해하는 사람은 많이 없나봅니다. (왜 저는 궁금할까요.)

모이핀 주차장 들어서는 모습
모이핀 주차장에 들어온 뒤 가득 주차된 차량을 바라본 모습

 

부지가 넓어서 주차를 하기엔 너무 편합니다. 다만 찾아오실 때, 이 길이 맞나 싶은 정도로 올라가야하니, 차가 없으신 분들은 땀 흘릴 각오를 하고 오시거나, 택시를 타고 오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걸어서 여길 가시는 분들에게는 모든 신에게 기도를 드리겠습니다. 무사히 모이핀에 다다르도록 해달라고 말이죠. :)

 

카페 건물 입구 사진
입구에 비치된 안내문 팻말

 



건물의 주출입구는 생각보다 작아보입니다. 안내 표지판을 보시면 전체 금연구역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혹여나 흡연이 필요하신 분들은 저 주차장 멀리 나가셔서 피우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구를 들어오고나면 크게 뚫린 높은 창을 마주합니다. 계단형 좌석들이 배치가 된 유리벽 너머로, 넓게 트인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이날 아침에 잠깐 왔던 비가 그치고 해가 떴는데요. 그 뒤부터 구름이 너무 아름다운 모양을 하고 지나가고 멈추길 반복했습니다. 구름 멍 하기 좋은 카페 같더군요.

 

입구에 놓인 화분과 입구 맞은편의 계단식 좌석
체온측정기와 모이핀 증축 예고 안내 배너


모이핀에 들어가기 전 체온 측정을 하는데요, 증축을 하겠다는 배너가 보입니다. 랜더링 된 모습을 보니, 바닷가 쪽 정원은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걸 보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커피 거리와 같은 느낌의 대형 단지 or 건물을 계획 중 인 것 같습니다. 모이핀 스카이라는 곳인데, 이건 준공이 되고 나서 다시 찾아가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이핀 증축안내 렌더링 이미지와 증축 안내도

 

메뉴 안내

 

 

모이핀 메뉴판

 

저는 바로 전에 카페 피읖에서 커피를 마시고 왔기 때문에, 과일차를 먹었는데요. 제주청귤 생과일 티와 AMA 사과&배 착즙 주스를 마셨습니다.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사과주스는 말 그대로 완전 착즙 주스 같았고, 청귤 생과일 티는 맑으면서도 은은하게 달고 새콤한 맛이 눈이 번쩍 뜨이는 맛이 납니다.

다른 건 몰라도 제주 청귤 생과일 티는 꼭 드셔 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섯가지의 디저트도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당근, 초코 머드, 치즈 슈, 레드벨벳 케이크와, 티라미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쇼케이스에 진열된 케잌들
쇼케이스 내부 음료

 

 

 

내부 안내

 

 


음료를 주문하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좋은 자리는 아니지만 그래도 창 가까이에서 바다를 볼 수 있으니, 만족하고 앉았습니다.

 

건물 2층 서측부분 전면창에 비친 남동쪽 바다

층별 안내도


각 층마다 화장실이 있지만, 조금 난해하게 분배가 되어 있습니다. 1층은 남녀모두 있고 2, 4층은 여자화장실, 3층은 남자화장실이 있습니다. 3층에 화장실 먼저 다녀오고 건물 내부를 둘러보려고 합니다.

 

세면대의 수전이 약간 좀 불편했는데요, 온수 표시가 없어 전후 방향인지, 좌우 방향 작동인지 헷갈렸습니다. 그래서 손을 뜨거운 물에 델 뻔했죠. 수전을 바꾸시던지, 표시를 해주시던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온수 방향을 알기 어려운 세면대 투홀 수전
온수 방향을 알기 어려운 세면대 투홀 수전
청결한 화장실 모습
청결해 보이는 화장실

 

화장실을 다녀온 김에 4층을 둘러봤습니다. 웅장한 중앙 계단을 올라 4층을 가면 의외로 사람이 많이 없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없어서인지 창밖을 다정하게 바라보는 커플과, 여유롭게 사진을 찍고 계시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3층은 맛보러오신 고객분들 자리 같은데, 4층 외부 테라스는 인스타용 자리 같았습니다. 실제로 인스타에서 찾아보면 저 위치에서 촬영을 하신 분들이 꽤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사진을 너무 예쁘게 찍는 것 같습니다.

 

인스타 #모이핀 의 인기 게시물

 

가시면 저기서 사진을 한번 찍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4층 창밖을 다정하게 바라보는 커플
4층의 비어있는 많은 좌석들
4층 테라스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
4층의 테라스 노키즈존 설명 팻말
3층에서 바라본 1층 계단
3층계단 참에서 바라본 2층
2층 남서측면 외부 테라스에서 바라본 넓은 바다

 

 

외부 안내

 

 

 

2층 건물 외부로 나가는 중앙 외부계단

 

이제 2, 3, 4층을 둘러봤으니 외부로 나가보겠습니다. 2층 중앙의 외부 계단을 따라 나가면 외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외부에선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는데요. 아마도 포토존을 일부러 찾아오신 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전망도 좋고 바람도 좋아서 외부에서 차를 마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만, 사진을 찍는 분들이 훨씬 더 많았습니다.

 

이 위치에서 커플들이 돌아가면서 사진을 찍고 가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저 위치도 사진이 너무 예쁘게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여러분이 들르시게 된다면 여기서도 한 장 남기고 돌아가세요 :)

 

1층 외부에서 촬영중인 커플
포토존
잔디광장 내려가는 길

 

잔디 광장쪽으로 내려가 봅니다. 이 날 비가 온다고 되어있었고, 또 아침에는 비가 온 상태라 사람들이 밖으로는 잘 안 나온 것 같습니다. 잔디광장은 총 2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아래쪽은 바다와 가까워서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날씨 좋은 날에는 내려가서 바다를 듣고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근데 이곳보단 바로 옆의 무슬목 해변을 추천드립니다. 무슬목 해변은 따로 포스팅을 올려볼게요 :)

 

 

잔디광장에서 바라본 모이핀 건물
중간 잔디광장에서 바라본 가장 아래쪽 잔디광장

오늘은 여수 오션뷰 카페 모이핀에 대해서 리뷰를 해드렸습니다. 여수에 오시는 분들 중 확 트인 곳에서 바다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모이핀에 꼭 한 번 들러 보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