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곳

보양식 성남 추어탕 맛집 남추어탕

by 한초-리 2021. 11. 26.

뚝배기에 추어탕이 끓는 모습
뚝배기에 추어탕이 끓는 모습

저는 감기도 잘 안걸리는 체질로, 몸이 건강한 편이지만, 치과 치료를 받고온 날은 몸에 기운이 없고 열도 오르다 내리다 합니다. 그럴때는 보양식을 이것저것 챙겨 먹는데요. 이번엔 추어탕으로 유명한 남추어탕을 다녀왔습니다. 여러분인 기운이 없거나 몸이 상했다고 느낄 때, 어떤 음식으로 속을 달래나요? 

 

 

 

추어탕 효능

 

지난 글에선 추어탕이 보양식으로서 갖는 효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기를 복돋아주고, 위장을 보호하여 속을 달래주는 것 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말씀드렸는데요. 궁금하시면 한 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과학적인 추어탕 효능 10가지 알려드립니다

계절별로 보양식이 다양한 우리나라에선 가을이 시작되면 찾아먹는 추어탕에 대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오늘 알아볼까 합니다. 추어탕이 가진 10가지 효능에 대해 함께 살펴보시죠. 문헌에 나온

ethan-k33.tistory.com

 

 

남추어탕

 

 ∎  위치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심곡로 1 (서울 공항 정문 사거리)

 ∎  전화 : 031-723-5779

 ∎  주차 가능, 단체 가능

 

 

메뉴 소개

 

남추어탕에는 미꾸라지를 이용한 요들 몇가지 밖에 없었으나, 그 음식들의 맛이 깊이가 많이 느껴집니다.

 

 ∎  추어탕(갈린) : 10,000원

 ∎  추어탕(통째) : 11,000원

 

 ∎  추어만두 : 13,000원

 ∎  추어튀김 : 13,000원

 ∎  추어전골(소) : 40,000원

 ∎  추어전골(중) : 45,000원

 ∎  숙회 : 50,000원

 

 

이용 후기

 

저는 밤 늦게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치과를 다녀온 뒤라 음식먹기가 불편해 국밥형식의 보양식이 필요했는데, 마침 추어탕집을 시의적절하게 찾아 다녀왔습니다. 남추어탕에는 자연산 미꾸라지는 아닌 것 같고 양식 미꾸라지 인 것 같습니다. 

 

서울공항 앞 사거리에 있어서 찾기는 쉽습니다. 다만 주차장 자리는 많아야 7~9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을 잘 맞춰서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추어탕 건물 외부
남추어탕 건물 외부

 

건물 안으로 들어서면 통로 좌우측으로 단체석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좌식테이블이 불편하시면 안으로 쭉 들어가시면 신발신고 들어가는 자리도 있으니, 원하시는 자리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추위를 좀 타신다면 방이 오히려 나을수도 있습니다. :)

 

우측 단체석
우측 단체석
좌측 단체석
좌측 단체석

 

밑 반찬은 화려하지 않습니다. 대신 물김치와 깍두기가 정말 맛있게 잘 담궈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 할머니가 해주시던 딱 그맛이 나더군요. 저희 외갓집은 약초방을 운영하시는데, 어릴때 할머니께서 추어탕을 자주 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주로 빨간색 추어탕을 먹어서, 남추어탕의 갈색 탕은 어색했지만, 마늘과 매운 고추 다진걸 넣고나니, 역시나 맛이 일품입니다. :)

 

갈린 추어탕 2인분
갈린 추어탕 2인분

 

다진 마늘과 매운고추만 넣어서는 안됩니다. 초피가루도 넣어야하죠! 아, 여러분이 아시는 산초, 초피 두 가지가 조금 다른데요. 산초와 초피는 비슷하지만, 초피는 톡 쏘는 맛이 강하게 납니다. 만약 이 강한 향과 맛이 안난다면, 초피가루가 아닌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이 집도 남부지방 초피가루는 아닌 듯 했습니다.) 

 

 

아마도 중부지방에는 산초열매가 많이 열려서, 남부지방에서 만드는 초피 열매와 헷갈린게 아닌가 싶습니다. 게다가 일제의 영향으로 일본어로 초피를 '산쇼'로 부르는 것이 오해를 낳아, 산초와 초피가 같아졌다는 사료도 있습니다. 

 

헷갈리지 않고 초피가루를 널리 널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어탕에 들어가는 초피가루
추어탕에 들어가는 초피가루

 

이번엔 성남의 맛집 남추어탕에 다녀와봤는데요. 먹고 난 뒤에 몸이 점차 회복되어 지금은 다시 멀쩡해졌습니다. 하루빨리 치아교정이 끝나야 몸도 더이상 허해지지 않을텐데요. 어서 빨리 교정이 끝나길 바래봅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