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곳

한남동 디저트 맛집 노티드 도넛 한남점 후기

by 한초-리 2021. 11. 10.

한남동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잠실에서 매번 방문할 때마다 살 수 없었던 도넛을 사기 위해, 노티드 한남점을 방문했습니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에 오신 분들이 꼭 하나라도 사간다는 그 도넛, 저도 한번 사 와봤습니다. 

 

저는 원래 먹는 걸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음식은 살기 위해 먹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왠지 요즘 증량을 위해 음식을 마구 먹다 보니, 세상에는 맛있는 것들이 참 많더군요. 저는 요즘 도넛에 빠져 사진만 봐도 눈이 번쩍거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식사 후 어떤 간식을 드시나요?

 

 

한남동 노티드 도넛 vs 올드페리도넛 비교

한남동에 놀러 오시는 분들은 보통 어떤 음식을 먹고 어느 카페를 가볼까를 고민하고,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어떤 디저트를 사갈까를 고민한다고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고민인 어떤 도넛을 먹

ethan-k33.tistory.com

 

한남동 디저트 맛집 올드페리도넛 후기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나면 꼭 달달한 무언가가 당깁니다. 한남동에는 정말 많은 디저트 집이 있는데, 뷰나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맛까지도 괜찮은 집들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인 올드페리도넛을

ethan-k33.tistory.com

 

 

노티드 한남점

 

 ∎  위치 :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5길 12, 2층

 ∎  영업 : 10~21시(매일)

 ∎  URL : www.instagram.com/cafeknotted

 ∎  전화 : 070-8822-9377

 ∎  포장가능, 주차 불가

 

 

 

 

 

 

 

매장 소개

 

한남동을 아시는 분들은 아마도 이 글을 읽지 않으실 테지만, 모르시는 분들에게 미리 당부하자면 주차를 할 공간이 협소하고, 동네 길이 좁고 굽어있어 사람들의 운전이 난폭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으로 움직이시거나, 바로 앞 한남동 공영주차장에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가까운 다른 주차장을 두세 곳 더 찾아보고 움직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티드는 '다운타우너'라는 햄버거 매장 2층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남동 주민센터 앞 가정집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대로변에선 잘 못 찾을 수 있으니, 2층을 올려다보면서 찾으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남동 주민센터 앞에서 바라본 노티드 건물 외관
한남동 주민센터 앞에서 바라본 노티드 건물 외관

 

멀리서도 사람들이 줄을 서 기다리는 모습이 보입니다. 제가 정말 힘들어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음식 앞에서 줄을 서 기다리는 거였는데요. 체중이 늘어나고 난 뒤에는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나면, 어떻게든 먹겠다는 의지가 생겨버렸습니다. 그렇게 멸치에서 돼지가 되어가는 나란 인간.. 이왕이면 근돼가 되고 싶었는데..

 

2층 올라가는 계단
2층 올라가는 계단

 

아무래도 평일이라 그런지, 줄이 많이 길지 않았습니다. 그 덕분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통제선에 붙어있는 메뉴판
통제선에 붙어있는 메뉴판
노티드 배달 픽업하는 곳
노티드 배달 픽업하는 곳

 

2층을 올라오면, 오고 가는 방향을 통제하는 차단봉 라인에 메뉴가 붙어 있습니다. 그 바로 앞에는 노티드에서 열심히 포장과 도넛을 꺼내는 직원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줄을 선지 10분 정도 지나면 입구 앞에 서게 되는데, 이때 직원의 안내에 따라 들어가야 합니다. 매장이 협소하여 출입하는 인원을 통제하는 것 같습니다. 무턱대고 들어가시면 문전박대당할 수 있으니, 꼭 안내를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노티드 배달 전용 외부 픽업대
노티드 배달 전용 외부 픽업대
노티드 도넛 메뉴판
노티드 도넛 메뉴판

 

입구에 다다르게 되면, 메뉴판에서 어떤 걸 구매할지 고르면 되는데, 저는 취향이 확고하기 때문에, 메뉴판을 보자마자 라즈베리 도넛, 레몬 슈가 도넛, 카야 버터 도넛을 골랐습니다. 

 

네, 맞아요.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고릅니다. 전 취향이 확실한 사람이라서요!! :))

 

매장 내무 전경
매장 내무 전경
유일한 창가 좌석과 벽면 좌석
유일한 창가 좌석과 벽면 좌석

 

매장 내부에는 좌석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안에서 드신다고 하면, 너무 오래 머무시는 것보단 간단히 드시고 나오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보통은 다들 포장해서 가시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주문을 바로 하고, 사진을 조금 찍고 서둘러 나왔습니다. 이날 올드페리 도넛도 방문을 했었는데요. 맛에 대한 후기는 올드패리 도넛과 비교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노티드는 다들 아시다시피 없어서 못파는 도넛 브랜드입니다. 먹기 위해선 오전에 일찍 방문해서 사야 하고, 줄을 길게는 1시간도 더 기다려 사야 하는 디저트인데, 이렇게 인기가 많은 이유를 보면, 그만한 비밀이 저 도넛에 숨겨져 있으리라 봅니다. 

 

도넛 쇼케이스 전경
도넛 쇼케이스 전경
클래식 바닐라, 베리머치, 카야버터, 민트초코 도넛
클래식 바닐라, 베리머치, 카야버터, 민트초코 도넛

라즈베리 크런치 도넛과 우유 생크림 도넛
라즈베리 크런치 도넛과 우유 생크림 도넛
밀키크림 크로플
밀키크림 크로플
버터 스콘과 초코파이
버터 스콘과 초코파이
카라멜 조리퐁 크로와상과 오레오 크로와상
카라멜 조리퐁 크로와상과 오레오 크로와상

 

노티드에선 케익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옐로 스마일 케이크라고 되어있는데, 성분표에 생크림이 적혀있는 걸 보면, 생크림 케이크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우측에는 M&M 초콜릿 케이크가 진열되어 있었는데, 먹으면 당뇨가 올 것 같은 기분입니다. :)

 

스마일 옐로우 케이크
스마일 옐로우 케이크
다양한 케이크가 진열된 쇼케이스
다양한 케이크가 진열된 쇼케이스

 

포장해서 돌아온 노티드 종이 박스에는 달달한 향이 조금씩 올라옵니다. 차안에서 집으로 오는 내내 코가 너무 행복하더군요. 혹시 서울에 오실 일이 생기신다면, 오전에 일찍 방문하셔서 꼭 한번 맛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맛에 대한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

 

포장해 온 노티드 도넛 4개
포장해 온 노티드 도넛 4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