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곳

한남동 노티드 도넛 vs 올드페리도넛 비교

by 한초-리 2021. 11. 12.

올드페리 라즈베리도넛의 상큼해 보이는 붉은색 필링이 가득 보이는 절단면

한남동에 놀러 오시는 분들은 보통 어떤 음식을 먹고 어느 카페를 가볼까를 고민하고,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어떤 디저트를 사갈까를 고민한다고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고민인 어떤 도넛을 먹을까에 대한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도넛의 양대 산맥, 노티드 도넛과 올드페리도넛의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한남동 디저트 맛집 올드페리도넛 후기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나면 꼭 달달한 무언가가 당깁니다. 한남동에는 정말 많은 디저트 집이 있는데, 뷰나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맛까지도 괜찮은 집들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인 올드페리도넛을

ethan-k33.tistory.com

 

한남동 디저트 맛집 노티드 도넛 한남점 후기

한남동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잠실에서 매번 방문할 때마다 살 수 없었던 도넛을 사기 위해, 노티드 한남점을 방문했습니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ethan-k33.tistory.com

 

 

도넛의 특징

 

 

가격 비교

 

 

노티드는 올드페리 보다 가격대가 조금 더 낮습니다.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가격대인데, 그렇다고 올드페리가 엄청 비싼 건 아닙니다. 다만 겉이 화려하게 꾸며져 있는 올드페리가 겉보기만 봐도 가격이 조금 더 나가 보이긴 합니다. :)

 

노티드 도넛 가격표
올드페리도넛의 잘 보이지 않는 가격표

 

 

노티드 도넛 : 3,000원~3,500원 대
올드페리도넛 : 3,300원~5,000원 대

 

 

 

모양 비교

 

 

노티드는 전반적으로 설탕가루만 뿌린 마감으로 독특해 보이진 않습니다. 보통의 크림 도넛과 마찬가지로 필링이 겉으로 살짝 튀어나오는 귀여운 마감을 한 모습입니다. 어떤 분들은 시장 도넛 같다고 이야기를 하십니다. 근데 이렇게 예쁜 시장 도넛은 어디서 보나요? 저는 처음 봅니다. :)

 

노티드 도넛 포장지를 개봉한 모습

 

 

올드페리도넛은 도넛 겉 부분에 글레이즈를 사용해서 도넛을 꾸몄습니다. 라즈베리 도넛에는 핑크색 글레이즈가 코코넛 도넛에는 하얀색 글레이즈가 올라가 있습니다. 단단해 보이지만 얇고 부드러운 층으로 입에 들어갈 때 쉽게 녹는 것이 특징입니다.

 

올드페리도넛의 포장지를 개봉한 모습

 

 

맛 비교

 

 

노티드는 부드러운 빵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닝빵과 카스테라의 중간 정도의 부드러움입니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고 해도 과장된 표현이 아닌 것 같습니다. 무거움보다는 가벼운 디저트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절한 것 같습니다.(특히, 저 같은 사람들에게 말이죠) 속에 든 크림도 꾸덕거리거나 자극적이지 않아서 먹는 내내 질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노티드 클래식 바닐라 도넛 절단면 모습

 

 

올드페리도넛은 빵이 전체적으로 꽉 차 있는 느낌입니다. 한 입을 베어 물면 입 안에서 목으로 넘기까지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약간 한 끼 식사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빵을 제외하고 겉면의 글레이즈는 부드러워 입안에서 쉽게 녹아들고 빵과 어우러지는데, 속의 필링은 단짠의 느낌이 매우 강해서 자극적인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불호에 가까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드페리도넛의 코코넛 도넛 절단면 모습

 

결론

 

 

사실, 솔직하게 말하면 저는 노티드가 더 맛있지만, 맛은 기호이고 취향인데 어떤 게 더 나으니 무엇을 먹으라고 말하는 건 큰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분명 어떤 맛에 대한 후기를 읽고도 먹고 싶은 사람은 먹고, 먹기 싫은 사람은 안 먹을 테니 말입니다.

 

두 가지 도넛의 장단점이 모두 있는 것 같습니다.

 

노티드는 부드럽고 가벼워서 여럿이 먹기에 좋고, 올드페리도넛은 화려한 모습으로 누군가에게 선물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대신에 노티드는 흔해 보이는 도넛의 외관을 갖고 있고, 올드페리도넛은 자극적인 단짠의 맛을 가지고 있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느쪽인가요? 어떤 도넛을 드시고 싶으신가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