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곳

두툼한 양꼬치 굽는 소리~ 문정동 맛집 마봉양꼬치

by 한초-리 2021. 11. 19.

양갈비를 젓가락으로 들고있는 모습

오늘은 제가 정말 아주 가끔 먹는 양꼬치집을 벼루다 다녀왔습니다. 저번엔 긴 웨이팅으로 포기하고 돌아왔지만, 오늘 마지막 출근을 하며 조금 이른 시간에 자리를 잡아 편하게 먹고 왔습니다. 문정동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마봉양꼬치를 소개합니다.

 

 

 

 

 

 

양고기 효능과 주의사항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이 양고기인 것 같습니다. 저는 거의 1년에 한 번 먹을까 말까 하는 수준이지만, 막상 먹을 때는 너무 맛있다며 잘 먹는데요. 몸에도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하니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효능

 

 ∎  신양허증 예방 : 냉증이라고 부르는 찬 기운을 가라앉히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려면 직접적으로 열을 가하는 것도 좋지만, 따뜻한 음식을 자주 먹고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고기 또한 소고기와 마찬가지로 따뜻한 계열의 음식으로 냉증을 가진 배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면역력 향상 : 양고기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또 암세포 증식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인슐린 조절 : 인슐린 분비에 취약한 당뇨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양고기에 들어간 아연 성분이 혈당을 조절해주니, 양고기가 입맛에 맞으시는 당뇨 있으신 분들은 자주 먹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빈혈 예방 : 양고기에는 철 냄새가 난다고 할 정도로, 철분이 굉장히 많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으로, 여성분들이 월경에 힘들 때, 양고기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스트레스완화 : 비타민 E와 더불어 비타민b1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타민b1은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좋습니다. 심리적으로 불안한 감정을 가라앉히고, 신경을 안정시켜 불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로 해소 :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양고기는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게다가 성질이 따듯하기 때문에 기운을 차리는 데에는 양고기가 제격인 것 같습니다.

 

 ∎  이뇨작용 : 양고기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방광염이나 신장염이 있으신 분들은 양고기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골다공증 예방 : 칼슘과 인은 뼈를 성장하고 구성하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양고기에는 이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뼈가 약해지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의사항

 

성질이 뜨거운 음식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득보다는 실이 많을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여름에 더위를 굉장히 많이 타시는 분들은 가급적 섭취를 삼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름보다는 겨울에 드시는 것이 더 안전하다는 한의사의 의견도 있습니다. 

 

 

마봉 양꼬치

 

마봉양꼬치 문정점 매장 외부 모습

 ∎  위치 :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167

 ∎  영업 : 매일 15:30~22:00

 ∎  URL : https://mabong.modoo.at/

 ∎  주차 불가, 웨이팅 있음

 

 

 

 

메뉴 소개

 

메뉴는 일반 요리음식과 양고기 두 부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조리 음식 메뉴

 ∎  꿔바로우 : 17,000원

 ∎  블랙 꿔바로우 : 18,000원

 ∎  가지 요리 : 16,000원

 ∎  마라탕 : 13,000원

 ∎  마파두부 : 13,000원

 ∎  옥수수 냉면 : 7,000원

 ∎  옥면 : 7,000원

 ∎  계란볶음밥 : 7,000원

 ∎  꽃빵 연유 : 7,000원

 

양고기 메뉴

 ∎  숙성 고급 양갈비(220g) : 21,000원

 ∎  마봉 왕꼬치(220g) : 14,000원

 ∎  등심 꼬치(220g) : 18,000원(1일 20인분 한정 판매)

 ∎  마늘 꼬치(5 꼬치) : 3,000원

 

좌측은 조리메뉴판 우측은 양고기 메뉴판

 

 

 

양고기 후기

 

양갈비를 먼저 2인분을 주문하고, 저는 양고기가 나오기 전 촬로 가루와 소금을 이용하여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처음에 촬로 향신료 냄새가 역해서 너무 힘들었지만, 지금은 너무 맛있게 먹는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일렬로 늘어선 향신료 통(소금,쯔란,카레,촬로)
접시위에 촬로 가루와 소금을 섞는 모습

 

양고기는 생각보다 금방 익었습니다. 소고기와 형질이 비슷하여 완벽하게 익혀 먹는 것보다, 미디엄으로 익혀 먹는 것이 가장 맛있는데요. 기생충을 걱정하시는 분들은 고기를 드신 후 반드시 기생충 약을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불판에 올린 양고기
다 구워진 양갈비
젓가락으로 들고있는 양갈비

 

양갈비를 다 먹고 난 뒤, 양꼬치를 주문했습니다. 생각보다 두껍고 양도 많아서, 양꼬치는 1인분만 주문했고, 마늘을 추가로 주문해서 구워 먹으니, 꼭 캠핑을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전동 불판에 빙글빙글 돌아가는 모습이 너무 앙증맞았습니다. 

 

 

불판위의 양꼬치
양꼬치를 젓가락으로 들고있는 모습

 

고기를 다 먹고 나면 입가심으로 반드시 국물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게 예의입니다. 우리는 동방예의지국에 살고 있잖아요. 그렇죠? 옥면이라는 옥수수 면으로 만든 얼큰한 국물이 있는 면요리를 주문했습니다.

 

김이 오르는 붉은색 국물의 옥면
젓가락으로 쫄깃한 옥면을 들고 있는 모습

 

옥면은 생각보다 간이 잘 배어있었고, 국물도 너무 가볍지 않고 어느 정도 깊이가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옥수수로 만든 면이라 옥면이라고 부른다는데, 저는 옥수수 면을 처음 먹어봐서인지, 생소했습니다. 약간 라면과 쫄면의 중간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국물은 굉장히 얼큰하고 시원해서, 바닥이 보일 때까지 먹었습니다.

 

 

여러분도 마봉양꼬치를 가보게 되신다면, 옥면을 꼭 후식으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마봉양꼬치에 대한 후기와 양고기에 대한 장단점을 한 번 알아봤습니다. 겨울철에 특히 좋다는 음식이니, 날이 추워지면 꼭 한번 드시러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이번 주말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