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맛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F 단백질2.0 후기[성분 및 오트밀 효능]

by 한초-리 2021. 10. 14.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은 아마도 바쁘시거나,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대용을 찾으시는 분들일 것 같습니다. 최근에 마시는 오트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 난 뒤에, 단백질이 포함된 오트밀이 나온 걸 알게 되었습니다.

[광고]

평소에도 오트밀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편인데, 단백질이 포함된 오트밀이 나왔다고 하니, 바로 구매해서 먹어봤습니다. 후기 전에 간단히 오트밀이 가진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https://coupa.ng/b8Ghga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F 단백질 2.0 80g

COUPANG

www.coupang.com


오트와(oat) 오트밀(oatmeal)

척박한 환경에서도 씨앗을 틔우고, 재배와 수확량이 좋은 곡류로 원산은 서아시아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부르는 오트밀은, 귀리 죽을 말합니다. 원료는 귀리, 즉 오트를 말하는 거죠. 본래는 꿀꿀이죽이라고 부르는 가난한 사람들이 먹을 것이 없어서 먹던 곡물을 빻아 만든 죽이 오트밀의 시초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트는 국가별로 그 용도가 다양했고, 역사가 변하며 많은 변천사를 거쳐 신분의 계급에 따라 이용의 방법이 다르기도 했던 곡물입니다.

 

오트밀을 드셔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에 먹는 그 맛이 퍽퍽하고 딱딱한 데다가 먹고 난 뒤 속이 편하지 못한 경험을 한 번쯤 하셨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트를 잘 이용하지 못한 나라에선 주로 가축의 먹이로 사용을 하였고, 가난한 자들의 식량으로 보급하기도 했습니다. 반면, 의도했던 의도하지 않았던, 오트밀을 잘 이용할 줄 알았던 국가에서는 오트를 이용한 빵과 음식들이 매우 잘 발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은 콩과 마찬가지로 완전식품과 슈퍼푸드로 분류가 될 정도로 그 영양가치가 엄청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단하게 몇 가지로만 정리해봤습니다.

- 체내 독소, 숙변 제거
- 다이어트 효과(포만감 유지)
- 콜레스테롤 감소(심혈관계 질환 예방)
- 나트륨 배출(고혈압, 동맥경화 예방)
- 항산화, 노화방지(피부의 활성산소 제거)
- 다량의 비타민 B1, 칼슘, 칼륨, 단백질 함유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 F 단백질 2.0

지난번부터 먹고 있는 서리태와는 다른 맛이 납니다. 아래 영양 성분표를 그렸지만 조금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BCAA가 함유되어 있어서, 운동하는 분들에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와 완전 식물성 단백질이 아닌,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1:3으로 혼합하여 제작했는데요. 제가 유당불내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트밀 단백질을 마시고선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총 내용량 80g 330kcal
나트륨 590mg 30%
탄수화물 31g 10%
당류 8.4g 8%
식이섬유 3g 12%
지방 11g 2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3.4g 23%
콜레스테롤 10mg 3%
단백질 28g 51%

 

일반 마시는 오트밀과 다르게 조금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아마도 단백질 때문에 이런 것 같은데요. 오트밀이 소화 안될까 봐 조금 오래 두고 마시지 마시고, 물과 섞어서 바로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파우더의 입자가 곱고, 오트밀이 잘게 갈려있어서 마시고 난 뒤에도 소화가 잘되지 않는 느낌을 받진 않는 것 같습니다.
https://coupa.ng/b8Ghga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F 단백질 2.0 80g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