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것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해결방법[무효 트래픽 ip추적(1)]

by 한초-리 2021. 11. 5.

핸드폰으로 본 애드센스 게재 제한 메일 본문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겪는 일이라고 합니다. 근데 저는 이렇게 빠르게 경험하게 될 줄 몰랐습니다. 왜냐면, 제가 이슈 글이나 홍보성 글을 올린 적이 없고, 제 생활의 부분들을 올려서 이슈 키워드 경쟁을 잘하지 않으니, 당연히 공격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블로그를 하는 건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 사람들과 교류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소소하게나마 일상에 보탬이 되는 수익활동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저는 파이어족으로 40살 이후에는 사회가 원하는 노동에 의한 경제 활동을 더이상 하지 않을 목표로 살고 있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여러 방면에 호기심이 많고 공부도 자주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그 꿈에 벌써 누군가 방해공작을 펼치고 있는 것 같아서 불편한 마음을 감추기 어렵네요.

보통 제가 쓴 글들은 다음 최상단에 노출이 되는 편입니다. 아마도 이걸 아니곱게 본 누군가에 의한 공격임이 분명한데, 지금부터 ip를 추적해서 불순분자를 혼내보겠습니다. 정의는 항상 승리해야만 합니다.

그럼, 무효 트레픽의 범인을 잡으러 가봅시다. 탐정 한초 출발합니다. 응징!!

 

 

 

무효 트래픽 원인


우리는 블로그를 하며 애드센스에 대한 꿈을 키우시면서 갖가지 정보를 접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몇 가지들을 알게 되는데 그중 무효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일 ip 반복 클릭


지인에 의한 클릭 : 우리가 지인에게 블로그 한다!라는 말을 하는 순간, 주변인들은 도움을 주고 싶어서 지속적으로 접속하거나 광고를 눌러주기도 할 겁니다. 이는 도와주는 게 아니라, 블로그에 오물을 뿌리는 행동임을 블로그를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잘 아실 텐데요. 저는 그래서 일체 말하지 않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효 트래픽에 의한 게시제한이 적용되어 지인들에게 혹시 클릭했는지 물으면 거의 다 안 했다고 말할 겁니다. 애초에 지인들에게 블로그 한다는 말을 하지 않는 것이 제일 현명한 방법입니다.

블로그 이웃에 의한 반복적 클릭 : 블로그를 하시다 보면 이웃들과 교류하고 싶은 마음에 자주 돌아다니고 인사하고 품앗이를 하며 서로의 글에 체류시간을 올리는 역할을 해주게 되는데, 이때, 고의든 아니든 반복적으로 광고를 클릭하게 된다면, 이 또한 게시 제한의 원인이 됩니다.

타 광고주의 광고 견제 반복 클릭: 애드센스는 블로거를 위한 것이 아님을 반드시 알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거가 있거나 말거나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주와, 광고를 보는 시청자에게 초점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광고주의 광고비용을 고의적으로 지출하게 하는 행위를 보면 블로그 게시물에 고의적 반복 클릭을 한 사람을 잡아내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게시자에게 책임을 물어 게시 제한을 거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비슷한 동종 업계 계열의 광고를 본 타 광고주는 의도적으로 경쟁 업체의 광고를 무한 클릭하기도 합니다. 그 피해는 우리 블로거들이 모두 받게 됩니다.


무효 트래픽 해결방법


무효 트래픽이 발생하고 난 뒤에는 제일 먼저 메일이 옵니다. 메일을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무효 트래픽이 발생했고, 그걸 구글에서 확인했으니, 잠시 광고에 대해 게재 제한을 가하겠다.라고 합니다.

광고 게재 제한 메일 본문


그럼 무효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원인 중에 제가 의도한 것이 있을까 싶어서, 찾아보아도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 알아보던 중 보통은 아무 일 없다는 듯이 글을 꾸준히 쓰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를 보시면 나옵니다.

 

 

애드센스 정책 센터의 경고문


애드센스 정책 센터로 들어가면 무효 트래픽 문제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나옵니다. 자신이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되는 행동을 했다면 반드시 수정을 해야하고, 그게 아니라면 게재 제한을 검토 후 풀어줄 때 까지 기다려야 된다는 겁니다.

누군가는 5일만에 풀리고, 누군가는 몇개월이 걸리도 했다고 합니다. 하나 공통점은, 게재 제한이 걸린 후 꾸준히 1일1포를 똑같이 하신 분들은 보통 7일 내외로 제한이 풀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다리는 것 말고 하나 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ip추적 코드를 블로그 스킨에 씌워두고 애널리틱스로 접속한 ip들을 감시하는 겁니다. 이 방법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블로거한테는 반드시 중요한 과정입니다.

내용이 굉장히 길고 복잡하니, 이 내용에 대해선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따라만 하면 누구나 쉽게 무효 트레픽의 ip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음글 :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무효 트래픽 ip추적(2)] 11월 6일 발행
다음글 : 애드센스 게재 제한 풀기[무효 트래픽 ip추적(3)] 11월 7일 발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