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방법

민증 재발급 소요기간, 처리기간[퍼스널컬러 증명사진]

by 한초-리 2021. 10. 16.

문정동-주민센터-민증발급-완료-안내-문자
문정동 주민센터 민증발급 안내 문자

드디어, 재발급 신청한 민증이 도착했습니다. 9월 9일에 정부 24를 통해 신청한 민증이 10월 9일 재발급 완료되었다며 찾으러 오라는 문자가 왔습니다. 분명 처리기간이 20일 걸린다고 했는데, 추석이 끼어 있어서 30일이 걸린 게 아닌가 싶습니다. 혹은, 영업일 기준 20일이 소요된다는 뜻이었을 수도 있겠네요.

 

 

지난 글 보기 :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신청하기[정부24 민증 재발급]


정부 24 민증 재발급 처리 기한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처리기한이 20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저는 퍼스널 컬러 증명사진을 이용했기 때문에, 주민등록증으로 적합하지 않은 경우 사진 보완이나 교부 거부를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보고 발급이 되기까지 굉장히 마음을 졸였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발급이 되었는데요. 여기서 저는 신기한 점을 하나 찾았습니다. 바로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증 날짜가 기입된다는 사실이요! 저는 발급일 기준으로 나올거라고 생각했는데, 신청일 기준으로 나오는 게 신기했습니다. 이제 운전면허증 사진만 바꾸면 되는데, 과연 될 건지 너무 궁금하네요. 이것도 한번 후기를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오늘은 민증 재발급 처리기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30일이라는 시간이 길어보이지만, 일상에 집중하면 금방 지나가는 시간 같기도 해요. 걱정했던 것과 다르게 선물 같은 사진으로 민증을 받아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여러분도 너무 조바심 갖지 마시고 차분히 기다리시면 좋은 소식이 문자로 올 거예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