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방법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2차 저품질 해결

by 한초-리 2021. 12. 24.

검색결과가 없다는 안내문
검색결과가 없다는 안내문

이번에 다시 블로그 저품질이 찾아왔습니다. 일주일마다 이런 현상이 반복되는 건 분명 알고리즘에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아마 이번에도 저뿐만이 아닌 여러 이웃님들에게도 잠시 같은 현상이 벌어졌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알고리즘

 

솔직이 이제는 이 알고리즘이란 것이 제대로 작동은 하는가에 대해 의구심이 듭니다. 꾸준히 글만쓰는 분들에게도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불청객이라고 합니다.

 

블로그 저품질 대처법

가장먼저 방문자수가 예상보다 더디게 들어오거나 현저히 낮을 때, 재빠르게 다음 검색창으로 가서, 자신의 블로그를 검색해봅니다. 

 

 ∎ 블로그 주소 검색해보기

 

다음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 결과가 안나오는 화면
다음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 결과가 안나오는 화면

 

검색해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역시 이번에도 여러분은 저품질에 당첨되셨습니다. 저는 기존에 한 번 겪고 나니, 바로 고객센터로 가서 기존의 방법대로 해결을 해보려고 했습니다.

 

 

 ∎ 고객센터에 RSS수집 요청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해결 후기

지난번 이틀 전에 벌어진 저품질 블로그 원인에 대한 글을 작성하고 개인적인 조치를 한 뒤 바로 저품질을 벗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답변이 오기도 전에 저품질 블로그

ethan-k33.tistory.com

 

 

다음 고객센터에 남긴 RSS수집 요청글
다음 고객센터에 남긴 RSS수집 요청글

 

지난번보다 조금 더 조곤조곤 따지고 들어 봤습니다. 그런데 왠 걸요. 답변이 오기도 전에 1시간이나 지났을까, 바로 RSS 수집이 완료되었고, 정상적으로 사이트 탭에 제 블로그가 다시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대처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차분하게 다음 고객센터로 가셔서 RSS수집 요청을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운영 규정을 벗어나지 않게 운영하셨다면, 분명 저품질을 빠르게 벗어나실 수 있을 겁니다. 

 

모두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