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방법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모바일 탑승권[대기없이 바로 탑승수속]

by 한초-리 2021. 9. 28.

공항 내부 탑승수속 게이트 뒤로 펼쳐진 맑은 하늘
공항 내부 탑승수속 게이트 뒤로 펼쳐진 맑은 하늘

제가 스스로 해외를 나가본 건 28살이 되어서입니다. 아마 그 전까진 학교에서, 혹은 가족과 비행기를 타본 게 전부였는데요. 여러분도 혼자서 비행기를 타게 되었을 때, 처음으로 혼자 알아보고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 건, 티켓을 모바일로 받아서 입장이 가능하다는 것과, 셀프 체크인이 가능하다는 거겠죠? 게다가 요즘엔 생채인식 탑승수속도 가능하니, 공항에 방문하시면 미리 등록을 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오늘은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티켓을 발권 할 때부터 자동 체크인을 하겠냐는 항목에 체크를 하고 결제하면 자동으로 체크인이 됩니다. 만약 그러지 못하셨다면 홈페이지나 진에어 어플에 들어가셔서 출발 24시간 전부터 30분 전까지 셀프 체크인이 가능하오니, 잊지 말고 미리 체크인해서 손쉽게 탑승 수속을 마치도록 하세요!

 

체크인을 못하셨다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예약 -> 웹/모바일 체크인 으로 들어가시면 예약한 항공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정보는, 체크인을 하기 전의 정보이기에, 체크인 상태를 보시고,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진에어 홈페이지 모바일 체크인 화면
진에어 홈페이지 모바일 체크인 화면

 

체크인이란, 자신의 자리를 배정하는 단계를 말하는데요. 자리를 선택해야 여행의 시작과 끝이 만족스로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내가 원하는 자리를 앉고 싶어 하는 게 사람들 심리라서, 조금이라도 빨리 체크인을 하시고, 상관없다고 하시는 분들은 늦게라도 공항 가시는 길에 진에어 어플을 이용하여 체크인을 하시고 바로 탑승수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진에어, 모바일 탑승권

 

진에어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 받을때는, 홈페이지나 어플이나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모바일 탑승권은 카톡으로 전달이 됩니다. 저는 진에어 어플을 이용했으니, 진에어 어플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가로세줄을 클릭합니다.

 

진에어 어플 메인화면
진에어 어플 메인화면

 

다음으로 웹/모바일 체크인으로 들어가시고요.

진에어 어플 메인 메뉴 탭 화면
진에어 어플 메인 메뉴 탭 화면

 

내가 예약한 탑승권 정보가 나오면, 탑승권 발급을 클릭합니다~

진에어 어플 모바일 체크인 정보 화면
진에어 어플 모바일 체크인 정보 화면

 

아래쪽에 보시면, SMS발송 란이 보이는데, 클릭하시고 받을 전화번호를 기입한 후 발송을 누르면 끝입니다!!

진에어 어플 모바일 탑승권 발급 화면
진에어 어플 모바일 탑승권 발급 화면
진에어 어플 탑승권 문자 발송 화면
진에어 어플 탑승권 문자 발송 화면

이제 카톡으로 넘어오시면, 진에어 모바일 탑승권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탑승권 확인 페이지 주소를 누르고 들어가시면 내 모바일 탑승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에어 모바일 탑승권 카카오톡 발급 완료 화면
진에어 모바일 탑승권 카카오톡 발급 완료 화면

 

이렇게 아래처럼 QR코드로 탑승권이 발급 되는데요. 탑승 수속할 때, 신분증과 탑승권을 확인해야 하니, 미리 화면을 켜 두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진에어 SMS 탑승권 QR코드 화면
진에어 SMS 탑승권 QR코드 화면

 

오늘은, 셀프 체크인과 모바일 탑승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너무 간단하고 쉬운 일이라, 이제 당연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아마도, 나중엔 이런 번거로운 일조차 없어질 듯싶습니다. 생체정보를 이용하여 탑승수속을 하는 것처럼, 우리의 생체 정보를 이용하며 많은 생활들이 변화할 것 같다는 예상은 저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