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다양한 술이 많습니다. 그중 와인은 정말 셀 수 없이 많은데요. 그런 주류 시장에서 나에게 맞는 와인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어플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메라로 와인병을 촬영하면 와인에 대한 정보를 모두 알려주는 vivino 어플을 소개해봅니다.
vivino 어플
vivino는 전 세계인들이 이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어플 중 하나입니다. 각 국가에서 세계 각지의 와인을 맛보고 평가하고 와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그 정보들을 토대로 카메라로 와인병을 찍기만 하면, 모든 정보가 나오는 어플입니다.
홈페이지도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들어가서 구경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을 설명드리기도 민망한 이유는 어플을 다운 받고 카메라 버튼을 눌러 와인병에 붙은 라벨지를 촬영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먼저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셔서 vivino어플을 받으신 뒤 실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언어는 영어가 기본이고, 한국어는 없습니다만 어렵지 않으니 아래 사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영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위 노란색 테두리로 만든 부분만 살펴보셔도 충분히 와인의 맛에 대해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평가는 바디감(무게감=묵직한정도), 탄닌 정도(떫은맛 정도), 당도(단맛의 정도), 산도(신맛의 정도=와인 맛의 구조감을 표현하는 부분:견고함, 힘, 날카로움, 청량함 등) 이렇게 4가지로 와인의 특성을 설명합니다.
와인을 잘 모르시더라도, 혹은 영어를 잘 모르시더라도, 이 네가지만 살펴보시면 와인을 쉽게 찾아내고, 나와 맞은 혹은 선물 받을 사람과 맞는 와인을 어려움 없이 구매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유럽에서 자주가던 wine bar가 있었습니다. 그 bar이름이 vivino였는데요. 어플을 보고 있자니, 매주 목요일 밤마다 재즈 공연을 하던 그 bar가 생각이 많이 납니다.
오늘은 와인 병만 촬영하면 와인의 정보를 모두보여주는 vivino 어플 소개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와인을 잘 모르시는, 혹은 이제 막 입문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