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곳

오크밸리 맛집 추천 곤드레밥 진수성찬

by 한초-리 2021. 12. 27.

돌솥에 가득 담긴 곤드레 나물과 밥
돌솥에 가득 담긴 곤드레 나물과 밥

 

오크밸리에 사람들이 많이 안 가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맛집이 꽤 많더군요. 스키장을 다녀오면서 아침에 들른 진수성찬 식당의 돌솥 곤드레밥에 반해 포스팅을 해봅니다. :)

 

 

 

 

진수성찬

간판이 진수성찬이라고 해서, 뭐 얼마나 푸짐하게 나오나 봤더니, 전라도에서 볼만한 밥상을 원주에서 보는 게 신기할 따름이었습니다.

 

위치 소개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월송석화로 520

 ∎ 전화 : 033-747-2486

 ∎ 국민 지원금, 주차 가능

 

 

 

 

 

메뉴 소개

 

주로 메뉴는 우거지해장국과 설렁탕, 김치찌개를 많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보통은 다들 김치찌개를 많이 시키시더군요.

 

 ∎ 우거지 해장국 : 9,000원

 ∎ 설렁탕 : 9,000원

 ∎ 김치찌개 : 8,000원

 ∎ 곤드레밥 : 1인분 13,000원(2인이상주문)

 

이외에도 많은 음식들이 있었는데, 대부분 한정식 식당에서 나올만한 메뉴들만 있었습니다. 저는 곤드레밥 2인분을 시켰습니다. 곤드레밥이 조리하기 힘든 건지 2인분 이상부터 주문을 받는다고 하시더군요.

 

 

음식 후기

맛집이라고 하면 단일 메뉴로 승부를 보는 곳이 보통인데요. 여러 가지 음식이 다 맛 좋은 맛집도 흔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확 트인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 모습이 분주해 보이던데, 그 바쁘게 움직이시는 와중에도 어떻게 이런 음식 솜씨가 나오는지 감탄했습니다. 

 

곤드레밥과 김치전 주위로 둘러싼 반찬들
곤드레밥과 김치전 주위로 둘러싼 반찬들
김치전과 반찬들
김치전과 반찬들

 

반찬은 9가지 정도 나오는데, 하나같이 다 깊은 맛이 올라옵니다. 심심한 맛인데 간이 모든 음식에 잘 배어있어 씹는 게 즐겁기까지 하더군요. 서비스로 나오는 김치전은 기름기가 조금 있었지만,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잘 먹었습니다. 

 

막장과 달래장
막장과 달래장

 

 

곤드레 밥에는 막장과 달래장이 나오는데, 달래장은 조금 맵고 짜기 때문에 막장을 이용해서 먹고 달래장을 이용해서 간간히 입맛을 자극시키며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막장을 넣고 비빈 곤드레 나물밥
막장을 넣고 비빈 곤드레 나물밥
수저위에 올려진 곤드레 나물밥
수저위에 올려진 곤드레 나물밥

 

막장에 잘 비벼진 밥에, 달래장을 조금 묻혀서 먹어봤습니다. 제가 아는 달래는 질기고 이에 잘 끼는 풀인데, 어쩐지 이 집은 달래가 잘 씹히고 부드럽게 넘어가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후식으로 시킨 구수한 누룽지
후식으로 시킨 구수한 누룽지

 

원래 후식으로 나오는 누룽지인데, 사람이 없어서 사장님이 조용히 해주셨습니다. 원래는 고기 먹고 나오는 메뉴인데, 조금 일찍 가서 주문해서인지, 후다닥 해주시더군요!! 근데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오래간만에 제대로 된 누룽지를 먹고 온 것 같습니다.

 

진수성찬 매장 외부
진수성찬 매장 외부
서비스로 주신 커피 드립백
서비스로 주신 커피 드립백

 

매장에 계산하고 나오는데 커피 드립백을 주시더군요. 먹어보진 않았습니다만, 음식에 한 번 감동하고, 서비스에도 한번 또 감동했습니다. 나름 살갑게 맞이해주시는 사장님 덕분에 사람들이 더 많이 찾아오시는 거 아닌가 싶었습니다. 오크밸리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면, 리조트 들어가는 길에 있는 진수성찬 식당에서 곤드레밥 한 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