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곳

두물머리 겨울 나들이하기 좋은 곳

by 한초-리 2021. 12. 31.

두물머리 남한강의 은린
두물머리 남한강의 은린

겨울이 되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는데요. 그렇다고 계속 집에만 있을 수 없으니, 많이 북적이지 않고 걷기도 좋은 두물머리에 다녀와봤습니다. 

 

두물머리

걷기도 좋고 북한강을 두고 물멍하기도 좋은 두물머리에는 주차장이 협소하여 시간을 잘 맞춰 가는 것이 관건입니다.

 

위치 소개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72-1

 ∎ 영업 : 민영주차장

 ∎ 가격 : 하루 3,000원

 ∎ 주변에 공터에 차를 주차하고 걸어오는 것도 좋습니다.

 

 

 

두물머리 소개

두물머리 남한강 쪽 모습
두물머리 남한강 쪽 모습

 

두개의 강이 만나는 곳이라는 뜻으로 "두 물이 만나는 머리"라고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데, 이곳의 섬 같은 지형적 특성이 사진이 아름답게 나오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어릴 때부터 필름 사진을 찍던 저에게는 아주 유명하고 꿈같은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 곳에서나 기다리고 셔터를 누르면 멋진 사진들이 나오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었거든요."

 

두물머리 연잎 핫도그매장
두물머리 연잎 핫도그매장

 

두물머리에는 연잎 핫도그가 유명한데, 저도 이번에 가서 처음 먹어봤습니다. 연잎의 느낌은 잘 안 느껴지지만, 핫도그의 맛은 너무 좋았습니다. 

 

두물머리 연잎 핫도그 소스가 올라간 모습
두물머리 연잎 핫도그 소스가 올라간 모습
두물머리 연잎 핫도그 절단면

 

이 추운날 줄이 생각보다 길어서 한 10분은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매장 안이 비닐하우스로 덮여있어 춥지는 않았습니다. 핫도그는 금방 먹게 되니, 먹고 나서 들어갈 곳을 찾다가 근처 커피숍이 보여 들어가서 몸을 좀 녹였습니다.

 

 

두물머리 산책로를 걷는 사람들
두물머리 산책로를 걷는 사람들

 

 

두물머리 카페홀빈 내부 강을바라보는 창가쪽 좌석
두물머리 카페홀빈 내부 강을바라보는 창가쪽 좌석
두물머리 카페홀빈 커피와 케이크
두물머리 카페홀빈 커피와 케이크

 

카페에서 주문했던 케이크 이름이 생각나진 않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치즈 케이크의 느끼함도 많이 없었고, 위에 올라간 빵도 너무 달지 않았습니다. 커피와 정말 잘 어울리더군요.

 

고양이와 인사하는 아저씨
고양이와 인사하는 아저씨

 

카페에 앉아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시간을 한참 보냈습니다. 겨울에 집에만 있기 답답하시면 가까운 양평 두물머리에 다녀오시는 건 어떠세요? 지나다니는 사람들도 구경하며, 맛있는 차도 한잔하고, 책도 좀 읽고 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가 다 갔네요. 여러분, 이 글을 쓰고 마침표를 찍는 시간이 22년 1월 1일 00시 00분입니다. 22년도 행복하고 늘 건강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