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것

팬터그래프 키보드 추천 MS Surface 키보드

by 한초-리 2021. 12. 28.

서피스 키보드를 눌러보는 모습
서피스 키보드를 눌러보는 모습

맥에서는 매직 키보드가 팬터그래프 키보드로 활약하고 있지만,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추천할만한 제품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서피스(Surface) 키보드뿐인 것 같습니다. 앱코 TOS200을 두고, MS 서피스 키보드를 구매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지난글: 매직키보드&매직마우스2 개봉기와 앱코 TOS200

맥북을 사용하신다면 매직 마우스와 매직 키보드에 대해서 항상 필요하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저는 윈도우와 맥을 모두 사용하는 입장에서 볼 때, 윈도우와 맥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키보

ethan-k33.tistory.com

 

MS Surface 키보드

팬터그래프 키보드란 가위형 스위치 키보드, 치클릿 방식 키보드 라는 이름으로 불려지는 키보드입니다. 굉장히 부드러운 키감과 조용한 소리로 타격감보다는 부드러운 터치감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종류의 키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양 소개

 

 ∎ 연결 : 블루투스 4.0

 ∎ 운영체제 : Windows 10/8.1/8, Windows 10 스마트폰, Mac OS 10.10.5/10.11.1/10.11.4, Android 4.4.2-5.0

 ∎ 무선범위 : 트인 공간에서 15m, 일반적 사무공간에서 7m

 ∎ 배터리 유형 및 개수 : AAA 알카라인 건전지 2개(포함)

 ∎ 배터리 수명 : 최대 12개월

 ∎ 보증 : 1년

 

연결 방법

 

연결은 아주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버튼'을 누른 뒤,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제어판에서 '장치'로 들어가신 뒤,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다음은 아래 사진처럼 순서대로 눌러봅시다. 여시서 주의할 점은 PIN번호 입력입니다.

무선 디바이스 추가 화면에서 서피스 키보드를 검색하는 모습
무선 디바이스 추가 화면에서 서피스 키보드를 검색하는 모습

먼저 위와 같이 디바이스 중에 Surface Keyboard를 선택해줍니다. 

무선 디바이스 추가 화면에서 서피스 키보드 연결 PIN번호 입력하는 화면
무선 디바이스 추가 화면에서 서피스 키보드 연결 PIN번호 입력하는 화면

위처럼 연결하기를 클릭하면,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화면에 표기된 숫자를 키보드로 숫자패드에 그대로 누르고, 반드시 Enter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PIN번호를 누르고 Enter 버튼을 누르는 모습
PIN번호를 누르고 Enter 버튼을 누르는 모습
서피스 키보드가 연결 완료된 화면
서피스 키보드가 연결 완료된 화면

 

 

제품 사용 후기

제품은 솔직히, 지금까지 써본 키보드 중 가장 완벽한 키감을 자랑합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았지만, 윈도우에서 이만한 키보드를 찾기는 어려울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에도 회사에서 서피스 키보드를 사용했지만, 키감이 너무 부드럽고 완벽해서 대체할 다른 키보드를 찾긴 힘들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MS코리아 서피스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COUPANG

www.coupang.com

 

언박싱 된 서피스 키보드
언박싱 된 서피스 키보드

 

마찬가지로 이번에 옮긴 회사에서도 서피스 키보드를 구매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이 키보드를 꾸준히 쓸 것 같은 예감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로 서피스로 바꿀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이미 설명드렸지만 나열해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 부드러운 키감 

 ∎ 힘이 많이 안 들어가는 타격 

 ∎ 얇은 두께로 인해 안정적으로 낮춰지는 손목 각도

 

분명, 팬터그래프가 안 맞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적축과 같이 타격감이 많은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은 분도 계시겠지만, 저처럼 부드러움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키보드가 가장 최고의 제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