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그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원인

by 한초-리 2021. 12. 13.

다음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 검색 결과
다음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 검색 결과

어제 저는 다음 검색엔진에 저품질 블로그로 걸린 것을 확인했습니다. 보통 저품질에 걸릴만한 글을 작성한 날 다음 검색 결과에서 제외되고, 사이트 탭에서도 자신의 블로그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납득이 되질 않아서, 어떤 글이 이 상황을 몰고 온 건지, 이걸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보며 진행한 다음 고객센터 문의하는 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다음글: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해결 후기

지난번 이틀 전에 벌어진 저품질 블로그 원인에 대한 글을 작성하고 개인적인 조치를 한 뒤 바로 저품질을 벗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답변이 오기도 전에 저품질 블로그

ethan-k33.tistory.com

 

티스토리 저품질

 

티스토리가 저품질에 걸리고나면 해결은 빠른 시간 안에 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저품질에 걸릴 어뷰징 행위나 유해 콘텐츠를 만들지 않았는데 이와 같은 조치가 온 게 너무 황당했습니다. 아래 저품질 블로그에 대해서 자세히 보시죠.

 

 

저품질 블로그 사유

 

 ∎  스팸, 어뷰징(외부링크, 키워드 반복 등) 게시글이 등록된 경우

 ∎  청소년 유해 및 과도한 광고성 게시글이 등록된 경우

 ∎  중복, 저작권 위배 게시글이 등록된 경우

 ∎  개인정보 노출 게시글이 등록된 경우

 

 

저품질 블로그 확인 방법

 

티스토리 일일방문자 그래프
티스토리 일일방문자 그래프

 

11일 갑자기 유입수가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부터 오늘 지금까지 구글과 네이버를 통한 유입 외에는 다음에선 거의 없는 수준으로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다음 검색창에 제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검색결과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검색결과

 

역시나 검색 결과 중 사이트에 제 블로그가 제외되어 있었고, 이외에 운영하는 타 블로그 또한 검색에서 제외되고 있었습니다. 

 

위 사유에서 제 게시물 중 정말 많이 양보해서, 해당된다고 생각했던 게시물은 콘돔 성분에 대한 게시물 뿐이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삭제했고, 이후에 의심이 되는 게시물은 11일에 작성된 신용회복위원회 대출을 이용한 내용뿐이었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대출

요즘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에 봉착하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경험했던 개인워크아웃을 진행하면서 급하게 필요했던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었던 신용회복위원회 대출을

ethan-k33.tistory.com

 

아마도 어뷰징이 많이 일어나는 대출, 보험, 병원, 성형외과 등 광고성 글들이 많다 보니, 제 글도 그 글들에 속한 키워드라 제외시킨 게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제가 어렵고 힘든 시절 직접 경험한 소중한 경험담을 나누는 것까지도, 과연 저품질에 걸릴만한 글인지 조금 의아했습니다. 현재 11일에 올린 글은 지우지 않고,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한 뒤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어떻게 하면 저품질의 오명을 벗어날 수 있는지, 그 해결방법을 함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발, 무사히 풀리기를 바라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